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뉴스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 볼거리 월드컵 개최국 무패 징크스 포함 관전 포인트 3가지

by 이슈M맨 2022. 11. 21.
728x90

2022 카타르 월드컵 정국 공연으로 화려하게 개막 했습니다. 개최국 무패 전통은 카타르의 패배로 징크스가 깨지는 순간이었습니다. 관련해서 2022 월드컵 관전 포인트 3가지 오늘의뉴스 전해 드립니다. 


728x90
목차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 볼거리 3가지
1. 올림픽 같이 화려했던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
2. 월드스타 임을 입증한 월드컵 개막식 BTS 정국
3. 개최국 무패 징크스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 볼거리 뉴스 3가지


1.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 올림픽같이 화려했던 개막식

처음으로 중동에서 겨울에 개최하는 2022 카타르 월드컵 그 화려한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특히나 우리나라의 월드스타 BTS 정국의 무대가 세계인의 눈을 사로잡았는데요 화려했던 개막식 어땠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화려한 조명이 나오는 경기장에 빈자리없이 가득찬 관중과 함께 카타르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이 시작되었습니다. 경기장 불이 꺼지고 아랍어로 뛰어난 선수라는 의미의 마스코트 라이브의 등장과 함께 카운트 다운으로 2022 월드컵 시작을 알렸습니다. 6,5,4,3,2,1,0 시작. 

배우 모건프리먼과 희귀병을 극복한 카타르 20세 홍보대사 가님 알 무프타의 공감,연대,포용의 메시지로 개회식의 첫무대를 장식 했습니다 .

 

이후 카타르의 전통 춤과 노래 등 화려한 LED조명과 북으로 다양한 무대가 꾸며 졌습니다. 그리고 각나라 국기와 유니폼이 등장하고 익숙한 응원가들이 등장했습니다. 특히나 "대한민국! 짝짝짝짝!"" 응원가가 울릴때는 마음이 뭉클해지는게 감동이 전해졌습니다 .

 

이전 월드컵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정말 화려했던 마치 올림픽 개막식을 보는것 같은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이었습니다.

 

https://youtu.be/uMT9bVe3ehw

2.BTS 정국 개막 공연으로 세계인의 눈을 사로잡다

방탄소년단 정국이 약 6만7000면의 관중 앞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회 공식 주제가인 '드리머스(Dreamers)'를 노래로 불렀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 '메인 무대'를 장식했는데요 같은 한국 국민으로서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검은색에 반짝이가 조금들어간 의상을 입고 등장한 방탄소년단 정국은 희옷을 입고 사이버스러운 춤을 췄던 백댄서들과 대비되면서 더욱 반짝이는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것 같습니다. 

 

이후 흑백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백댄서와 방탄 정국의 화려한 춤까지 너무 볼거리가 넘치는 2022 카타르 월드컵 BTS 정국의 무대였습니다. 무대의 종반으로 다다르자 카타르의 가수 파하드 알 쿠바이시와 노래합동 무대를 가졌는데요 2022 월드컵의 메시지인 연대가 잘 표현된 무대 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카타르 국왕 타밈 빈 하마드 알 타니의 개회식에서 "아랍 국가에서 개최되는 2022년 FIFA 월드컵에 오신 여러분 모두를 환영합니다"란 인사말을 끝으로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화려한 불빛과 함께 2022년 11월 20일부터 12월 18일 까지 약 30일간의 세계 축제가 시작되는걸 알렸습니다. 

 

최초의 아랍국가 개최에 최초의 겨울에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어떤 이변이 있을지 벌써 부터 기대가 됩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회 공식 주제가 드리머스(Dreamers) 가사

Look who we are, we are the dreamers,

we'll make it happen'cause we believe it

Look who we are, we are the dreamers,

we'll make it happen'cause we can see it

 

here's to the ones that keep the passion,respect,oh yeah

here's to the ones that got the magic,respect,oh,yeah

 

Gather round, now look at me

Respecting now, the only way

 

If you wanna come, come with me

The door is open everyday

 

This one plus two, Rendevous, all at my day

It's what we do, how we do

 

우리가 누군지 봐, 우리는 꿈 꾸는 사람들이야

우리는 이뤄낼 거야 왜냐면 우리는 믿으니까

우리가 누군지 봐, 우리는 꿈 꾸는 사람들이야

우리는 이뤄낼 거야 왜냐면 우리는 볼 수 있으니깐

 

이곳은 열정과 존중을 지키는 사람들의 것이야

이곳은 마술, 존중을 지키는 사람들의 것이야

 

며여봐 날 봐

현재를 존중해, 유일한 방법이야

 

오고싶으면 나와 함께 와

문은 매일 열려있어

 

여기는 만날 장소야, 매일

이게 우리가 하는일야, 그리고 어떻게 하는지야

 

이후 반복입니다. 

 

목차 2022 카타르 월드컵 뉴스
1.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 등 꼭 봐야 할 3가지 이유
2. 2022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최종 선수 명단 벤제마 부상 월드컵 참가 못한다(2022월드컵 참가못하는 선수 누구?)

 

3.개최국 무패 징크스가 깨졌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카타르,에콰도르의 첫경기로 시작되었습니다. 경시 시작 3분 만에 에콰도르가 카타르가 첫골을 넣었지만 처음 도입된 반자동 오프사이드 시스템으로 골이 취소 되었습니다. 계속된 에콰도르의 파상공세에 결국 카타르 골키퍼 사드 알 시브가 위기에 반칙을 했고 에콰도르에 페널티킥을 내주고 말았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첫골의 주인공은 에콰도르 에네르 발렌시아가 페컬티킥을 차분하게 넣으면서 2022 카타르 월드컵 기록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2022 카타르 월드컵 두번째 골도 전반 31분 헤더로 에네르 발렌시아가 넣으면서 2022 카타르 월드컵 멀티골의 주인공까지 되었습니다. 

후반에 카타르,에콰도르는 골없는 공방만 계속하다 결국 에콰도르 카타르는 2:0의 기록을 남기고 2022 카타르 월드컵 역사적인 개막전을 마무리 했습니다.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월드컵 역사상 최초의 기록이 많이 쓰여지고 있는데요 최초의 중동개최에, 최초의 겨울 개최, 그리고 최초의 개최국 무패 전통까지 깨지는 순간 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