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뉴스

2022 카타르 월드컵 조편성 B조 첫경기 잉글랜드 이란 경기 결과

by 이슈M맨 2022. 11. 22.
728x90

2022 카타르 월드컵 2번째 경기인 월드컵 조편성 B조 예선 첫경기 잉글랜드와 이란의 경기가 2022년 11월 21일 한국시간 오후 10시에 시작되었습니다. 잉글랜드 이란 추가시간 골로 최종스코어 6대2로 잉글래드가 승리합니다. 


728x90

목록 2022 카타르 월드컵 B조 첫경기 
1. 잉글래드와 이란의 경기 내용
2. 잉글랜드 이란 경기 최종 스코어등 경기내용 정리

 

2022 카타르 월드컵 B조 첫경기 잉글랜드와 이란의 경기 내용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B조 첫경기 잉글랜드와 이란의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란의 선축으로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전반 8분 잉글랜드 맨체스터 유나이드 소속 수비수 해리 매과이어 슛을 시도했지만 빗나가고 말았습니다. 카타르 도하에서의 경기중 전반 9분 이란의 알리레자 베이란반드의 부상으로 잠시 경기가 중단 되었습니다 . 전반 20분 결국 카를로스 케이로스 이란 감독은 부상당한 알리레자 베이란반드 대신 호세인 호세이니 선수로 첫번째 선수 교체를 합니다. 전반 25분 이란의 알리레자 자한바흐슈 선수 엘로카드의 경고를 받습니다. 이란축구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침대축구'인데요 오늘은 안나올지, 현재 스코어 0대0이라 조금 걱정이 되긴 합니다.

 

전반 28분 잉글랜드 대표팀 부카요 사카 득점 기회를 놓치고 맙니다. 하지만 이렇게 계속해서 기회를 만들고 있는걸 보면 곧 영국의 첫골이 나올 것 같습니다. 전반 30분 잉글랜드 메이슨 마운트 선수 슛을 했지만 빗나가고 말았습니다. 전반 32분 코너킥도 얻어내는 영국입니다. 공중볼에 강점이있는 잉글랜드의 공세, 해리 매과이어 슛을 했지만 골포스트를 맞고 나옵니다. 매우 안타까운 모습입니다.

 

하지만 바로 3분뒤 전반 35분에 B조 첫경기에서 루크 쇼의 도움, 잉글랜드 대표팀 선수 주드 벨링엄의 도하에서 잉글랜드에게 첫골을 안겨줍니다. 계속된 잉글랜드의 공격에 전반 43분 코너킥을 얻어내는 영국입니다.

 

이번에는 해리 매과이어의 도움으로 부카요 사카가 영국의 2번째 골을 넣습니다. 그리고 전반 추가시간 1분이 지났을 무렵 대한민국 손흥민 선수와 토트넘에서 함께 뛰고있는 해리 케인 선수의 도움으로 라힘 스털링 선수가 골을 넣고 전반이 종료됩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조편성 B조 첫번째 경기 전반전 잉글랜드 이란의 스코어는 3대0입니다. 

 

이란의 카를로스 케이로스 감독 2번째, 3번째, 4번째 선수교체를 후반 시작후 바로 진행합니다 . 2번째 교체선수는 알리 고리자데 선수로 알리레자 자한바흐슈 선수가 나가고 3번째 교체선수는 사이드 에자토리히로 알리 카리미가 나갔습니다. 바로 4번째 선수는 호세인 카나니 들어가고 루즈베흐 체시미가 나갔습니다. 선수교체만 한참걸린 후반시작입니다. 

 

후반 49분 토트넘 소속 해리 케인의 부상으로 경기 지연되고 있습니다. 오늘 경기 생각보다 부상이 너무 많습니다. 후반 51분 공세를 이어가던 잉글랜드 키런 트리피어의 슛 찬스에서 이란 수비수에게 막힙니다. 후반 54분, 57분 2번이나 코너킥을 얻어내는 잉글랜드 입니다. 후반 61분에는 이란선수 사이드 에자톨라히의 오랜만에 슛이 나오지만 빗나갑니다.

 

그리고 바로 1분뒤 후반 62분에 라힘 스털링의 도움으로 부카요 사카의 영국 4번째 골이 골망을 흔듭니다. 잉글랜드 부카요 사카의 경기 2번째 골이기도 합니다. 이후 이란의 5섯번째 선수교체가 이루어집니다. 밀라드 모하마디나가고 메흐디 토라비 선수 들어옵니다.  드디어 이란의 반격이 시작되었습니다.

 

후반 교체선수인 알리 골리자데의 도움으로 이란 선수가 도하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이란 첫번째 골을 넣습니다. 현재 스코어 4대1로 잉글랜드가 이기고 있습니다. 후반 66분 해리 매과이어 부상으로 잠시 경기가 중단됩니다. 이번에는 영국이 대대적인 선수교체를 합니다. 첫번째부터 네번째까지 선수교체를 단행했습니다. 나간선수는 부상당한 해리 매과이어, 2골을 넣은 부카요 사카, 1골1도움의 주인공 라힘 스털링, 메이스 마운드 나가고 에릭 다이어, 마커스 래쉬포드, 잭 그릴리쉬, 필 포든이 들어옵니다.

 

잉글랜드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감독의 용병술이 통한걸까요? 선수교체를 하자마자 후반 71분에 해리케인의 도움으로 교체해서 들어간 마커스 래쉬포드 선수가 잉글랜드 5번째 골을 뽑아 냅니다. 후반 76분 잉글랜드 다섯번째 선수교체가 이루어집니다. 오늘 경기에서 2도움을 올린 해리케인 나가고 칼럼 윌슨 들어옵니다. 이란은 6번째 선수교체를 단행합니다. 아흐마드 누롤라히나가고 사르다르 아즈문 들어옵니다. 후반 81분 에산 하지사피 이란선수의 부상으로 잠시 경기가 중단됩니다.

 

계속해서 공격하는 잉글랜드 후반 89분에 또 결정적인 찬스를 잡습니다. 교체해 들어간 칼럼 윌슨 도움으로 잭 그릴리쉬 잉글랜드 팀에 6번째 골을 안겨줍니다. 6대1로 끝날것 같던 경기가 종료 휘슬을 부르기전에 잉글랜드이란 추가시간에 이란이 페널티킥을 얻어서 메흐디 타레미가 골에 성공합니다. 결국 2022 카타르 월드컵 2번째 경기인 B조 잉글랜드 이란의 경기는 최종스코어 6대2로 잉글랜드 승리로 끝났습니다. 

 

목차 2022 카타르 월드컵 뉴스
1. 방송사고 생방송 위기 속 대처 뉴스 모음 3가지 ( 2022 카타르 월드컵 방송사고 대처 포함)
2.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 볼거리 월드컵 개최국 무패 징크스 포함 관전 포인트 3가지
3.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 등 꼭 봐야 할 3가지 이유

2022 카타르 월드컵 잉글랜드 이란 경기 결과 및 경기 내용 정리


1.2022 카타르 월드컵 B조 잉글랜드 이란의 경기는 최종 스코어 6대2로 잉글랜드 승으로 끝났습니다. 

 

2.골 넣은 선수 : 잉글랜드에서는 전반 35분 주드 벨링엄(도움 루크 쇼), 전반 43분 부카요 사카(도움 해리 매과이어), 전반 추가시가 1분에 라힘 스털링(도움 해리 케인), 후반 62분 부카요 사카(도움 라힘 스털링), 후반 71분 마커스 래시포드(도움 해리 케인), 후반 89분 잭 르릴리쉬(도움 칼럼 윌슨), 이란에서는 후반 65분 메흐디 타레미(도움 알리 골리자데), 후반추가시간 10분 메흐디 타레미(페널티킥) 가 골을 넣었습니다. 

 

첫골 주드 벨링엄(잉글랜드), 멀티골 부카요 사카(잉글랜드), 멀티골 메흐디 타레미(이란)

 

3.BBC 평점 : 잉글랜드 평균평점 8점대, 최고 평점은 2골을 넣은 부카요 사카가 8.19점이고 2번째 평점은 첫골의 주인공 주드 벨링엄으로 8.16점을 받았습니다. 잉글랜드에서는 이 두명의 젊은선수의 맹활약에 열광하고있다고 합니다 .

 

4.침대축구의 대명사 이란에게 대포를 쏜 잉글랜드로 6골이라는 골 폭탄을 안겨 주었습니다. 

 

5.경기 후 축국 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에서도 멀티골을 넣은 부카요 사카에게 무려 9.3점을 부여하면서 잉글랜드의 미래 선수들에게 열광하는 모습입니다. ( 이란 멀티골의 주인공 메흐디 타레미는 이란에서 최고높은 7.8점을 받았습니다.)

 

6.2022 카타르 월드컵 우승 후보 중 하나인 잉글랜드가 융단폭격으로 공격적인 축구를 선보이면서 우승 후보국다운 모습을 보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